(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행복예감 공간의 선택 :: 맛있는 김치전 부치기

posted by 인테리어소품 행복예감 공간의 선택 2019. 5. 14. 19:02

안녕하세요? 벌써 저녁시간이 다 되어가네요.

오전에는 이런 저런 일때문에 처리하느라 좀 바빴어요.

그러다보니 이건 출출한데 마땅히 밥은 먹기 싫더라고요.

그런데 김장김치가 아직도 줄지를 않고

김치냉장고에 많아서 

저걸 어쩌나하고 있었답니다.

만두도해먹고 하는데 김치를 딱히 많이 안먹는데  이번에 김장김치에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왔지 뭐예요?

 

 

그래서 김치찜이랑 자주 하는데도 워낙 밥을 잘 먹지 않으니

김치가 줄지르 않아요.

그래서

묵은김치도 많이 남았기에 김치전을 해봤답니다.

김치전은 가끔 해먹지만 이 방법이 제일 맛있는것 같았어요.

하는내내 집어먹느라고 더 맛있게 먹었던 김치전이에요.

정말 김치전만큼 간단한 것도 없고요.편하기도 하고 배도 부르기도하고요

ㅎㅎㅎ

 

 

재료도 간단해요

 

부침가루 약간,양파 1개,김치 반 포기 정도

(이건 취향껏 썰어넣으시면 될거예요),새우젖 한 수저 (어른스푼기준),계란 1개

새우젖이 들어가야 맛이 납니다.

소금은 별도로 넣지 않아요.

김치국물도 적당히 넣었어요.

지글지글 소리나는 김치전이 맛있어 보입니다.

겉이 약간은 또 바삭해야 맛나니 기름을 두르고 조금 바삭하게 

부쳐봅니다.

.

 

 

 

김치전 맛있게 부치기

 

 

 

 

 

돼지고기를 한 근 정도 살 부분으로만 사와서 같이 넣어줍니다.

고기가 들어가니 훨씬 담백하니 맛있어요.

저희는 운동하는 사람이 많아서 

단백질 섭취는 필수지요.

계란도 많이 섭취하고 고기는 항상 같이 섭취해서

근육량을 유지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단백질 섭취를 안하면 진짜 기운이 딸리더라고요

전 사실 채식위주로만 먹는데 

단백질은  가끔 이렇게나 계란을 삶아서 섭취하는 편이랍니다.

 

 

 

 

 

 

 

 

 

 

저희집은 새우젖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거의 모든 요리에 넣지요.

진한 맛이 좋아지는 새우젖 요리입니다.

 

 

 

 

채로 두어 번 반죽이 걸죽해질 정도로 하심 되세요.

부침개는 흔한 요리지만 재료에 따라 맛이 다르지요.

워낙 김치전을 좋아하는 저희집이라

이거면 마사 오케이입니다.

부치면 4~5장 나오니 4명이서 먹기엔 딱 좋은 것 같아요.

 

 

 

 

지글지글 소리가 더 식욕을 자극하는 김치전 

정말 얼마만에 먹어보는지 므로겠어요.

그래서 더욱 맛있게 먹었고요.

한 두어장 정도 부칠것은 남겨두었어요.

이따 자전거타고 술 한잔 하면서 안주로 먹는다고 옆지기가 얘기를 하네요.

ㅎㅎㅎ

그러면 최고라고 하네요.

.

 

 

 

지글지글 소리가 제법 맛있겠지요?

요거이 부침의 묘미 아니겠어요?

ㅎㅎㅎ

김치전 오랜만에 해보면서 올려봅니다.

진짜 별거아니지만 이대로만 하면 맛은 보장한다는거

다른 요리에도 새우젖 넣어보세요.

요리가 너무 맛있어지지요.

그럼 다음에 또 뵈어요.^^

 

 

'맛과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파두부요리 집서도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  (10) 2019.07.10
더위전쟁 시작  (6) 2019.07.03
속상한 날  (12) 2019.05.27
고로케 복불복  (2) 2019.05.17
눈이 부시게 김혜자님의 대사 & 호두스콘  (0) 2019.05.07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