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19. 10:57
이 책에는 매우 놀라운 내용이 많다.
작가의 해박한 지식에도 한번 더 놀라는 책이며
미래의 경제,금융방향을 어느정도 가늠케하는 책이기도하다.
반드시 중국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더 공고히
하게 된다.
아마존을 창시한 베조스는 고객경험이란 말을 주시한다.
아마존이 생각하는 고객경험이란 뭘까?
인간으로서 지닌 본능과 요구에 응답하는 것
테크놀로지의 진화를 통해 고도화된 문제와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것
테크놀로지로 고객을 헤아리는 것
고객에게 ㅇㅇ거래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느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아마존에서 개발한 음식인식을 음성만으로 쇼핑과 결제가 이루어지며 아마존ID만으로 입장하여 진열대에서 상품을
골라 그대로 들고 가게를 나오면 되는 아마존금융의 이야기는 실로먼 미래 얘기 같았지만 이미 사용되고 있다니
더욱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음성인식 AI 비서인 아마돈 알렉사는 더욱 놀랍다.
이미 2019년에는 알렉사를 탑재한 기기가 2만종에 달했다는 보고가 있다.
스마트 스피커를 비롯한 다양한 가전제품에 탑재되어 응성인식 AI로 자동차에 탑재된 알렉사를 통해 홀푸드에
주문하면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마존뱅크가 탄생한다면 그여파는 엄청나리라본다.
'꿀정보 > 책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색이 카네이션이 다시 핀 날 (6) | 2020.06.27 |
---|---|
말의 품격 (0) | 2020.06.09 |
사랑의 물리학 (0) | 2020.06.07 |
따뜻함이 묻어나는 시 가정식백반 (1) | 2020.06.07 |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0) | 2020.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