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행복예감 공간의 선택 :: 곱창볶음 맛있게 만들어먹기

posted by 인테리어소품 행복예감 공간의 선택 2019. 8. 27. 20:05

저는 이마트노브랜드를 자주 갑니다.

 

 

일주일에 두어번가서 식재료를 사온답니다.

확실히 금액이 많이 싸서 다른곳에서 쇼핑할 때보다 상대적으로 절약되는 느낌이 듭니다.

다만 노브랜드는 고기류와 과일류가 좀 약해서 그것만 다른곳에서 장을 보기도 합니다.

이번에 장봐온것중 곱창이 있어요.

훈제곱창은 한 봉지에 2인분정도의 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집서 가끔 해먹습니다.

막창보다는 덜한 맛이지만 집서해먹어도 맛있더군요.

오늘은 그래서 곱창요리를 해보았습니다.

요리라기보다는 간단조리라고 해야겠군요.

저는 마늘을 많이 넣는 편입니다.

그래야 마늘맛이 구수하니 좋더라고요.

양파를 같이 넣으셔도 좋겠는데 따로 볶아서 넣는것이 좋아요.

아님 물이 너무 많이 생겨서 곱창이 질겨질 수 있어요.

 

곱창볶음 맛있게 만들어먹기

애정하는 마늘 듬뿍넣기

 

옛날말에 따르면 궁녀들은 하루에 마늘을 3쪽 꼭 먹었다고 하네요.

그러면 허리살이 가늘어진다고 말이쥬

 

 

곱창맛있게만들기

 

 

구수한 곱창이 식욕을 자극하네요.

여기에 김치와 김만 있으면 저는 됩니다.

오늘은 술도 땡기긴했는데 운동을 해야해서 패쓰했습니다.

 

 

맛있는곱창만들기

 

물이 없어질때까지 후추도 듬뿍뿌리고 계속 쫄입니다.

금새 물기는 사라지고 이렇게 맛있는 마늘곱창이 만들어졌어요.

마늘곱창이라 더 좋아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여기에 다른 양념을 해서 매콤하게 드셔도 괜찮을거 같긴한데요.

그건 저만 먹는지라 같이 먹는 사람을 생각해서 순하게 만들었어요.

역시 매콤한 곱창이 더 맛있긴합니다.

매운 곱창은 고추장과 매실한 스푼.새우젖,반티스푼을 첨가하면 끝입니다.

 

맛있는곱창만들기
맛있는곱창만들기

 

물기를 다 쫄인곱창입니다.

소주 반잔이면 딱좋은데 말입니다.

애들 앞에선 되도록 술을 안마시기에 꾹꾹 참습니다.

이렇게 곱창을 김치에 싸서 김에 싸서 먹으니 핵꿀맛이에요.

금세 곱창이 사라지고 있어요.

아쉬운만큼 먹어야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하지만 정말 아쉽네요.

이런!!넉넉하게 사올껄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곱창g은 한 봉지당 300g 이었구요.

칼로리는 100g당 140cal이라고 하니 총 420kal군요.

딱 적당하니 먹은거네요.칼로리를 보니까요.

둘이 먹었으니 그리 큰 칼로리는 아니네요.

그래도 두 봉지는 칼로리가 위험할뻔 했어요.

저는 아주 맛있게 먹어서 한번 올려봤어요

너무 단순한 입맛인가요?^^

곱창맛있게만들기였습니다.저녁 맛있게 드세요~

이웃님들은 무얼 드셨을라나요?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